전체메뉴 닫기

태을한의원

본문 바로가기


시험관아기병행

시험관 아기를 준비하는 과정은 여성에게는 많은 힘이 드는 과정입니다.
시험관 아기 시술 과정 하나하나에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는 것이죠
인위적으로 난소를 과자극하여 한번에 많은 난포를 성숙시키도록 하기때문에 난소의 입장에서는 짧은 순간에 많은 생체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또한 난자를 채취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질 및 골반강의 염증과 관련된 문제들, 그로 인해 생기는 자궁내 미세환경의 변화, 이 모든 변수들이 착상률이나 생존출생률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외국에서는 이미 시험관 아기 시술 과정에서 한의학적 치료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심도있게 연구하고 결과들을 도출해내고 있습니다. 중의학과 서양의학의 임상적 결합이 이루어 지고 있는것 입니다.
보다 자연적이고, 인간 친화적이면서도 보다 효율적인 치료를 받을 권리가 한국에서 난임으로 고통받는 부부들에게도 있습니다.
시험관 아기 시술을 위해 FSH 약물을 2회 또는 그 이상 투여받은 여성의 경우 사이클이 반복될 수록 그 약물에 대한 반응률이 떨어지거나 배아가 생산되는 확률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새로운 방법을 고려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실제 외국에서 진행된 연구들을 보면 시험관 아기 시술 과정에서 한약과 침치료를 함께 받은 경우 난자의 질(oocyte quality) 과 임신율(implantation rate)이 시험관 아기 단독시술보다 높습니다.
이를 한의학적으로 해석하면 오장 중 신(腎)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약재들이 난자의 질을 좋게해주고 기울과 혈울을 해소해주는 약재들이 임신율을 높여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의학적 치료가 어떻게 임신율과 난자의 질에 영향을 줄까요

그 답은 최근 생식학계에서 새롭게 화두로 부각되는 것이 면역학에 있습니다.




 침치료는

고환과 난포로의 혈액공급을 증가시키고,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를 감소시키며,
LH 테스토스테론 insulin과 같은 호르몬의 균형을 바로잡아 난소의 기능을 개선합니다.

 한약치료는

난자의 미토콘드리아가 ATP (생체에너지) 발생량을 증가시키도록 도와주고
난포가 활성산소에 의해 받는 손상을 항산화효과를 통해 보호합니다.
또한 난포 주위의 미세환경을 개선하여 염증 사이토카인을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 모든 치료의 과정이 인간 존중적이고 자연적이며, 무해하다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한의한적인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1 난소가 FSH 등의 과배란 유도약물에 잘 반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2 여성과 남성의 불안과 초조감을 낮춰주고, 착상율을 높이기 위해
3 약물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제로 시험관 아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그동안 없었던 자연임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태을한의원은 그런 경험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저희가 도와드릴수 있습니다.
힘내십시오

태을한의원 | 대표 한재현 | 주소 경기도 안양시 안양로 305,2층 | 사업자등록번호 640-03-02525 | 대표전화 031-443-7975
ⓒ 2015 - Taeul, All Right Reserved